![]() |
![]() |
![]() |
![]() |
온라인상담
Online Doctor Consultation
20년전에 몇번 항문에 고름이 차서 터진 적은 있지만 그
후론 지금까지 진물도 고름도 나오지 않고 배변시
통증도 없고 일상생활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근데
치루 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치루 수술후기 보면 치루 수술후 후유증도 있고 수술부위
에 염증도 생겨서 수술전보다 더 상태가
안좋다는분들도 많이 많이 있어서요
질문1. 치루는 수술이 답이라고 하는데 차라리 통증이 있
고 고름이 나오고 하면 미련없이 수술을 받겠는데
아무런 증상도 없는데 괜히 수술받고 상태가 안좋아질까
봐 걱정이 많고 고민이 많이 되네요
이런 치루인데 꼭 수술을 해야 되나요?
질문2. 혹시 단순치루 수술도 쎄톤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
나요? 타 병원에서 단순치루인데 쎄톤걸어서
수술해야 되고 쎄톤은 4~5일 정도면 자동으로 녹아
서 탈락된다고 하는데 그런것도 있나요?
보통 단순치루는 쎄톤 이용한 수술 안하신다고 알고
있는데 뭐가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수술을 한다면 어느 병원에서 해야할지 고민네요
소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현재 일상에 불편감이 없다고 하셔서 결정을 내리기 쉽지 않겠지만
20년이란 기간은 다소 긴 시간입니다.
치루를 너무 오래 방치하는 경우, 아주 드물기는 하지만 암으로 발전되는 경우가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통상 씨톤법을 사용하는 경우 단순히 괄약근 절개하는 수술법에 비해
괄약근 기능이 보존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좋은 방법은 괄약근 절개 없이 치루관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후자의 방법으로 괄약근을 아예 절개하지 않고 치루관만 깨끗히 제거하는 수술을 시행합니다.
이는, 복잡치루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수술 후 당일 오후에 퇴원하십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423 한승빌딩 601호
TEL : 02.595.5225 FAX : 02.592.7887
사업자 : 408-96-08081
Copyrightⓒ 2004 강남항외과 All rights reserved